티스토리 뷰

목차



    안녕하세요, 경제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지는 정보 오늘은 신한은행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S&P로부터 'A'등급을 받았다는 뉴스를 가져왔습니다. 그럼 이 'A'등급이 무슨 의미인지, 왜 중요한지 함께 알아볼까요?

    신한은행이 받은 이 'A'등급

    먼저, 신한은행이 받은 이 'A'등급은 그들의 선순위 무담보 채권에 부여된 등급입니다. 그리고 이 등급은 '안정적'이라는 전망과 함께 부여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A'등급이란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하면, 이는 신용평가사가 부여하는 신용도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이 등급이 높을수록 해당 기업이나 정부의 신용도가 높다는 뜻입니다.

     

    이번에 신한은행이 받은 'A'등급은 중·장기 채권에 대한 신용도를 의미하는데, 이는 신한은행이 60억 달러(약 8조원) 규모의 글로벌 중기채(MTN·Medium-Term Note)를 발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MTN은 차입 한도와 기간을 설정하고 이 범위 내에서 수시로 채권을 발행하는 방식으로, 신한은행이 자금을 조달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앞서 지난해에도 신한은행은 이런 방식으로 달러화 채권을 발행해 왔고, 이번에도 그런 전략을 이어가면서 해외 조달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달에는 신한은행이 5억 유로(약 7200억원) 규모의 외화 커버드 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하였습니다.

     

    이처럼 신한은행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S&P로부터 'A'등급을 받은 것은 그들의 안정적인 금융 건전성과 높은 신용도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한은행의 성장과 발전에 기대가 모아지는 시점입니다.

    블로그 요약

    신한은행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S&P로부터 'A'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는 그들의 안정적인 금융 건전성과 높은 신용도를 인정받은 것으로, 앞으로의 성장에 기대가 모아지는 시점입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