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샤오미가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그 첫 번째 모델인 SU7을 공개했습니다. 이 차량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이미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SU7에 대한 상세 정보와 특징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샤오미 SU7 개요

    개발 배경

    샤오미는 스마트폰 및 IT 기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SU7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밉니다. SU7은 샤오미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로, 테슬라의 모델 S와 포르쉐 타이칸을 벤치마킹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디자인 및 성능

    • 디자인: SU7은 영국 슈퍼카를 연상시키는 외관과 에어로다이내믹한 곡선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차체 측면 라인은 프론트부터 리어까지 이어지며, 특히 포르쉐 타이칸과 유사한 실루엣을 보여줍니다.
    • 성능: SU7은 1회 충전 시 최대 8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싱글모터는 300마력, 듀얼모터는 673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최고속도는 210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28초입니다.

    시장 반응

    • 판매 실적: 샤오미 SU7은 출시 27분 만에 5만 대가 넘게 팔리며, 시장에서의 높은 관심과 수요를 입증했습니다. 표준 모델의 가격은 약 4010만 원부터 시작하며, 상위 모델인 프로와 맥스는 각각 약 4570만 원, 5570만 원입니다.

    샤오미 SU7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SU7의 성공적인 출시는 샤오미가 전기차 분야에서도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샤오미가 전기차 시장에서 어떤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