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아이들이 가장 잘 먹는 메뉴입니다. 메추리알 장조림입니다. 메추리알만 먹고 점심을 건너뛰는 아이들도 있긴 합니다 ^^

    만들기도 간단하고 아이들 먹기도 좋구요 쉬웠고 간단하게 만들어 보아요. 일단 손질한  재료가 없어서 너무 간편하고 좋아요

    대식구들이다 보니 2.5kg의 메추리알을 준비 합니다. 삶아서 껍질은 벗겨도 되는데 저는 시간관계상 껍질 까져 있는 풀무원 메추리알을 사용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YfNGB

     

    풀무원 깐메추리알 95구

    COUPANG

    www.coupang.com

    흐르는  물에  행궈 물기를 빼줍니다.

     

    직접 삶아서 하는경우 메추리알을 냄비에 넣고 알이 잠길 만큼만 물을 붓고 소금 0.5T 룰 넣어서 풀어 주세요.

    메추리알은 계란에 비해 부피가 작아서 물이 끓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계산하여 대략 5분 정도만 삶아 주시면 인숙이 됩니다. 너무 강한 불에서 삶으면 다 터지기 때문에 불조절은 중불에서 해줍니다. 삶아낸 알은 제바리 찬물에 여러 번  헹궈서 열기가 거의 식으면 적당한 크기의 용기에 넣고 서로 부딪혀 실금이 생기도록 흔들어 주신다음  껍질을 벗기면 작업이 더욱 수월합니다.

     

    재료준비

    표고버섯 말린거, 다시마, 대파, 양파, 무, 간장, 맛술, 흑설탕, 물엿, 후추, 통마늘, 생강(생강가루) (어른용 꽈리고추)

    메추리알 장조림
    메추리알장조림

    비율 맞추기

    간장 1:물 1:맛술 1:흑설탕 1/2 (1:1:1 설탕 2분의 1)로 시작을 합니다.

    통마늘 대파 양파 다시마, 무,생강을 넣고 센 불로 가열을 합니다. 끓어오르고 5분 뒤 다시마를 건져 냅니다.(다시마는 오래 끓이게 되면 끈적한 점액질이 나와서 약 5분 정도뒤 건져내줍니다. 오래 끓인다고 육수가 우려 나오는 건 아니에요) 불세기를 중 약불로 줄여서 뒤적여 줍니다. 중불로 20분가량 조렸습니다. 양이 많아서 시간이 더 걸렸습니다. 가정용은 10분이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물엿을 한 바퀴 둘러 넣어 줍니다. 어른반찬으로 하실 경우 마지막게 꼬라 고추를 넣어서 간장이 고추에 잘 배일 정도로 졸여 주면 됩니다.

     

    손질도 간편하고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편한 메추리알 장조림 아이들 반찬으로 아주 좋아요.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동글동글 작은 메추리장조림  한입에 속속 먹기도 좋고요. 메추리알장조림에는 비타민 A 함량도 높아요. 비타민 A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눈건조를 방지하며 시야를 밝게 해 주어 안구 건조증 및 야맹증 예방에도 개선이 됩니다. 아이들 영양에 좋은 메추리알장조림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https://youtube.com/shorts/jdl4Ft3lUKg?feature=share

     
    메추리알장조림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