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애정하는 짜장 만들기입니다. 사계절 관계없이 짜장은 단연 1등 반찬요리가 아닐까 싶어요.

    돼지고기를 넣어서 짜장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준비(유아 45,어른12명)

    돼지고기 500g, 양파 2개, 대파, 애호박, 양배추, 당근, 짜장가루, 다진 마늘, 식용유, 설탕

     

    고기가 제일 잘 익지 않기 때문에 고기를 첫 번째 볶아 주고 , 야채를 다음 순서로 볶아 줍니다..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파기름을 내어 파기름에 돼지고기를 넣고, 후추를 뿌려서 잡내를 잡아 주면서 볶아 냅니다.

    당근, 애호박, 양파, 양배추 다진 것을 같이 볶아 줍니다. 야채만 볶아도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납니다.

    짜장밥 야채볶아주기짜장밥 짜장 볶기
    짜장밥 순서 입니다.

    야채의 크기는 아이들 연령에 맞게 준비를 해주시면 됩니다.

     

    고기, 야채순으로 볶아내시고요

    꿀팁입니다. 짜장가루를 넣어서 각종 고기, 야채들 볶아 놓은 것에 같이 볶아 줍니다.

    3번째 사진처럼 볶아 주시면 됩니다.

    고소하고 짜장맛이 강하지 않으면서 식당에서 파는 그런 부드러운 짜장맛이 됩니다.

    짜장가루를 볶아 내어 물을 붓고 끓이면 됩니다. 전분 가루를 따로 넣지 않아도 점성이 생기고요, 마지막 꿀팁은

    설탕 1숟가락 넣어주시면 짠맛이 없어지고 단맛으로 감칠맛이 더욱 상승입니다.

     

    꿀팁 잘 생각해주시고요. 짜장밥 할 때 짜장가루를 볶아준다. 마지막에 설탕을 한 숟가락 넣어준다. 이것만 잘 기억해도

    짜장밥을 맛있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0tRGo

     

    오뚜기 오뚜기짜장

    COUPANG

    www.coupang.com

     

    오뚝이 짜장가루를 이용하였습니다. 역시 갓뚜기입니다. 짜장하면 오래 전부터 우리 입맛을 사로 잡은 갓뚜기 입니다.

    타브랜드에서도 많이 나오지만 익숙해진 입맛에 오뚝이를 찾게 되네요. 공감 가실 거예요. 오늘도 맛있는 집밥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