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배추나물 반찬은 간단하면 서도 본연의 맛을 내야 되기 때문에 하면 할수록 어려운 것 같아요.

    씻고 삶고 하면 끝인데,씻는것 차체가 조금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흙 털어 내고 손질하고 쌌어 내고 하지만 알배기 배추는 그나마 깨끗한 나물이라서 물로 씻어 내기만 하면 되어서 

    세척은 아주 간편 한것 같아요.

    세척방법

    1.흐르는 물에 1종세제를 아주 소량 넣어서 1차 헹궈서 세척을 해줍니다.

    2. 써니크로 2차 세척을 해줍니다.

    써니크로 용도 -과일, 야채류 등 음식물 소독제입니다. 구연산 식초 등등은 세균과 농약 세척이 전혀 안 되는 건 알고 계실 거라고 봅니다.

    원액-50ml에 음용수 20L(1:400)으로 희석해 줍니다. 5분 침지,2~3회 헹굼을 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0kqVo

     

    주방용기 채소 과일 소독 살균 세척제 써니크로 1L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벌레에 약해서 적어도 이정도는 세척을 해야지 안심이 되더라고요.

    소독제??라고 의심하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식약처 안심 세척방법 정석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끓는 물에 담가서 삶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배추나물의 알배추를 찜기에 넣어서  쪄 주었습니다.

    알배추 찌는 방법
    알배추 찌기

    아이들용이라서 푹 익혀 주었습니다.(2분 정도 데쳐 주면 됩니다. 선회하는 식감에 따라 시간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잘 익은 배추나물을 차가운 물에 헹궈서 열기를 식혀 주세요 , 배추나물을 채에 받쳐서 물기를 꼭 짜주세요. 배추나물을 칼질을 하고 한 번 더 물기를 짜주었습니다.

     

    양념

    파, 마늘, 들깻가루, 국간장, 액젓, 된장, 참기름 넣고 조물 조물 양념해 주시면 됩니다.

     

    알배추 자체가 익으니 달달함이 더해져서 맛있는 배추나물 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배추나물은 포만감도 좋고 비타민C로 면역력에 좋으며 칼슘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영양소가 많은 배추나물 어렵지 않아서 간편하고 맛있는 반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