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깍두기 만들기 안매운 무우김치 만들기 무우의효능

2023년 02월 07일 by 안녕호호

    영유아 깍두기 만들기 안매운 무우김치 만들기 무우의효능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린이들의 위한 김치반찬을 가지고 왔습니다. 어릴 때부터 김치를 먹는 습관을 길러줘야지 나중에도 잘 먹더라고요. 유아들은 김치도 깍두기도 맛있게 잘 담가주면 잘 먹는 거 아시죠? 안 매운 깍두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깍두기 만들기

무우1개를 준비해 둡니다. 천일염으로 무를 절입니다. 30분쯤 지나면 물이 생깁니다. 무를 한번 뒤적거려 줍니다. 벌써 반은 완성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양념이 중요합니다. 사과나 배를 넣어주면 자연의 단맛으로 설탕을 따로 넣지 않아도 됩니다. 사과 1개, 양파반 개, 마늘 4톨, 새우젓 1숟가락, 안 매운 고춧가루 1.5숟가락 여기서 꿀팁은 파프리카 빨강 1개를 넣어줍니다.

깍두기양념
깍뚜기양념

믹서기에 담고 곱게 갈아 줍니다.깍두기를 굳이 찹쌀가루를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이 정도만 해도 무의 단맛으로 충분히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소금에 절여진 무는 채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곱게 갈려진 양념을 무에 잘 버무려 줍니다.

깍두기
깍두기

 

이렇게 잘버무려 주시면 완성이 됩니다. 당장 먹어도 맛있지만 1일에서 2일 숙성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무김치가 완성이 됩니다.

무의 효능

무우를 먹으면 쏘는 맛을 내는 시니그린 성분은 기관지의 점막을 강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기관지를 개선시켜 주고 기침을 진정시켜 주면 효과가 있어 생즙을 내어 먹거나 생 무를 꾸준히 섭취를 하면 가래를 삭여주고 기침과 같은 기관지 질환들을 예방하고 완화시켜 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무를 폐와 인후 등을 건강하게 하는 식품으로, 인후통을 치료하는 게 사용됩니다. 무는 소화가 잘 안 될 때 무를 먹으면 소화를 돕는데 도움이 됩니다. 예로부터 무는 천연소화제로 불릴 만큼 소화를 돕는 이유는 전분을 소화하는 물질인 아밀라아제 그리고 지방 소화와 분해를 촉진하는 지방분해 효소룰 함유하고 있어 소화에 도움을 주고, 기름이 있는 음식물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육류룰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무가 함유하고 있는 효소들은 체내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체내에서 소화를 도와 위산과다와 속 쓰림 그리고 위통과 더부룩함 등에 좋으며, 위궤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암예방

무우의 효능으로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함유하고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일으키는 발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어 간암과 유방암 그리고 결장암과 예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암을 억 제시 미는 리그닌이란 식물성 섬유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고 전이를 예방하여요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물질은 헬리코박터균울 제거 하는 게 도움을 주고, 옥시디아제는 암을 발생시키는 발암물질들을 분해시켜 주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폐물 해독

무우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은 해독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각종 유해물질을 해독시켜 주고 배출을 시켜 우리 몸을 건강하는데 중요한 물질이며, 심지어 흡연으로 체내에 쌓여있는 니코틴과 감은 해로운 물질들도 배출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소화효소 옥시다아제는 해독작용을 하므로 태운 음식물애서 발생하는 발암물질을 억제하고, 리그닌은 장운동들 도와 몸속에 쌓여있는 각종 노폐물과 독소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피부미용

무를 줄겨 먹으면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웁니다. 무가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주어 피부색에 영향을 주는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먹지 시켜 탄력 있는 피부에 도움을 주고 밝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 P 성분은 비타민 C의 기능을 높여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주므로 중년 이후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무의 부작용

우기 약한 분들은 생무를 많이 먹으면 속 쓰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무를 먹을 때는 막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에 함유된 고이트로겐 성분은 갑생선생님질환이 있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이트로겐 성분은 감상성 기능을 억제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지 말고 익혀서 삽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