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잡채란 맛있지만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기에 맘은 있지만 행사가 아닌 이상 쉽게 만들기 힘든 음식입니다. 하지만 간단하고 불지 않는 잡채를 만들어 보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불지 않은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더라고요. 최근에 만들어본 방법이 있는데 대용량을 만들어도 볶지 않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공유 해드립니다.

    재료

    당면,표고버섯,돼지고기,당근,양파,시금치,다진마늘,설탕 진간장, 깨참기름, 맛술, 파프리카, 굴소스

    당면을 하시간 정도 불려줍니다. 1시간 이상이 지나면 당면이 불기 때문에 1시간 지켜주세요.

    당면이 불동안 각종 재료를 손질해 줍니다. 알맞은 크기로 썰어 주면 됩니다. 고기는 밑간을 해줍니다.

    고기양념

    파, 마늘, 간장, 후추, 참기름, 설탕, 맛술로 밑간을 해줍니다.

    잡내도 잡고 간도 배여서 양면과 동떨어 지지 않습니다.

    잡채 만드는 방법

    여기까지 하시면 잡채의 기본 재료 손질이 다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처도 처음 해보는 거라. 실패로 이어질 뻔 했는데, 다행히 성공 적으로 바쳤습니다. 까슬까슬하게 불려놓은 당면은 물기를 빼줍니다. 팬을 약불을 해줍니다.식용유를 4~5숟가락 넣어 줍니다.약불에서 식용류를 코팅을 해서 익혀 줍니다. 약불로 계속 저어 주셔야 합니다. 당면이 전분이라 불이 강하면 녹아서 뭉쳐져 있어서 항덩어리 떼어 내서 버려졌습니다. 약불을 꼭 지켜 주시면 뭉치지 않고 당면을 코팅할 수 있습니다. 약불을 끄시고 진간장, 굴소스를 넣고 당면의 색을 내어 줍니다. 간장과 굴소스가 면에 충분히 배이면 썰어놓은 양파 당근 버섯을 같이 볶아 줍니다. 물을 종이컵으로 2컵정도 넣어주세요. 물을 왜 넣어? 걱정하지 마시고 물을 넣어 주세요. 물이 졸아 들 때까지 잡채면을 볶아 줘야지 보드랍게 당면이 익습니다. 불지는 않습니다. 같이 넣어둔 야채와 잡채면을 계속 같이 볶아 줍니다. 어느 정도로 넣었던 물이 졸면서 당면도 보드랍게 익고 각종 야채도 골고루 양념이 잘 베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를 넣어서 한 번 더 볶아 줍니다. 마지막으로 흑설탕을 넣어서 감칠맛을 더 해 줍니다. 완성된 잡채는 넓은 볼에 담아서 식혀 줍니다. 양념을 해두었던 고기는 따로 프라이팬에 익혀서 완성해 놓은 잡채에 같이 섞어줍니다. 참기름을 넣어서 완성을 해줍니다.

    불지 않는 잡채
    불지않은 잡채

    처음 체조 실패다 싶었지만 끝까지 볶아내 보니 어느덧 완성이 되었습니다. 요리는 끝까지 해야 완성이 된다. 불지 않는 잡채 만들기 1편입니다. 당면을 불지 않게 하는 방법이 여러 개 있는데 그중에 1편을 들고 왔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방법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프리카를 넣은 어린이 잡채 입니다.아이들에게 좋은 영양분을 가진 파프리카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https://hgs06851.tistory.com/manage/newpost/?type=post&returnURL=%2Fmanage%2Fposts%2F 

     

    TISTORY

    나를 표현하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

    ww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