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봄철 막바지에 딸기가 많이 저렴해지고 있어요. 지금 해야 될 일은 딸기잼 만들어서 챙겨 놓기입니다.

    저희 집은 빵류를  안 좋아해서 쨈류를 1통 먹기가 힘들 정도였는데 아이들이 학교를 가고 난 후부터 아침 토스트만큼

    편한 게 없더라고요. 그 후로 쨈을 엄청 먹고 있어요. 그런데 쨈 종류에 따라 맛도 너무 달라서 직접 만들어서 먹고 있습니다.

    예전에 1년 내도록 딸기잼 연구를 하며 딸기잼을 만든적이 있었어요.그래서 자신있게 딸기쨈을 만들어 모았습니다.

    저는 잘 익은 냉동딸기  딸기잼 만드기를 해보았습니다. 과연 냉동딸기 딸기잼이 만들어질까요? 시작해 봅시다.

    냉동딸기 녹이는 과정

     

     

    냉동 딸기
    냉동딸기
    딸기 으깨기
    딸기 으깨기

    냉동딸기  중불에서 녹여도 되는데요. 빨리 녹이고 싶어서 중불 강불 불조절 하면서 빠르게 녹여 줍니다.

    처음부터 너무 강불에 하면 냉동딸기 무게로 인해 냄비에 눌러져서 탈 수도 있는데요, 물이 나오면 강불 하셔도 됩니다. 딸기 물이 어느 정도 나오면 강불로 녹여 주면서 붙어 있던 냉동딸기를 때어 내구요 으깨기로 으깨 줍니다. 덩어리 있게 으깨셔도 되고 덩어리 없게 으깨셔도 되는데 저는 덩어라가 없는 걸 좋아해서 냉동딸기 마구마구 으깨어 주었어요. 실온에 내어 놓고 어느 절도 녹으면 믹서기에 갈아도 되는데 이렇게 되면  딸기씨까지 갈려서 식감이 너무 없어지고 맛이 없더라고요. 그러니 으깨기로 으꺠 줍니다. 설탕 비율은 1:1이  가장 색이 이쁘고 잘 상하지도 않아요. 하지만 설탕을 너무 많이 먹게 되시잖아요. 설탕양을 조금 줄여 줍니다. 1:0.5 비율 정도 농도가 너무 묽다 싶으면 더 넣으셔도 돼요.

    냉동딸기 수분 날리기

    강불에서 빠른 시간에 딸기 수분을 날려 줍니다.

    딸기 수분 날리기
    딸기 수분 날리기

    이제 시작과 함께 끝이 보입니다.

    냉동딸기 딸기잼  농도가 될 때까지 저어 줍니다. 설탕도 들어가고 강불이라서 자칫 잘못하면 냄비 밑이 타버릴 수도 있어요. 그러니 최대한으로 냄비 밑이 타지 않도록 냉동딸기 딸기를 계속 저어 주시면 됩니다. 젓다 보면 거품이 올라오는데요 거품은 걷어 내어 줍니다. 

    주의해야 될 점이 있습니다.

    고무장갑을 꼭 끼셔야 됩니다. 딸기잼이 보글거리면서 뛰어오를 수가 있어요 화상 주의 하셔야 합니다.

    농도 확인 방법

    차가운 물에 냉동딸기 딸기잼을 한 방울 떨어 뜨려 봅니다. 딸기땜이 몽글하게 뭉쳐지면 완성입니다.

    딸기쨈 농도 확인
    농도 확인하기

     

    냉동 딸기쨈 완성
    냉동 딸기쨈 완성

    꿀팁

    30분 젓다 보면 완성이 됩니다.

    마지막 꿀팁 방출 레몬즙을 밥숟가락 1숟가락 정도 떨어 뜨려서 저어 주시면 더욱 새콤 달콤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딸기잼을 당도를 올리고 싶으시면 굵은소금밥숟가락 반 정도 넣으셔도 됩니다.

    용기에 담기

    유리병을 열탕소독을 해서 물기 없이 말려 주시고요

    딸기잼을 소분해서 넣으시고요 뒤집어서 식혀 주면 오래도록 상하지 않고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대체적으로 딸기쨈용 딸기를 시중에서 사지 못하면 냉동 제품을 이용하고 있어요.참고 하세요

    https://link.coupang.com/a/VfX4b

     

    웰프레쉬 딸기 (냉동)

    COUPANG

    www.coupang.com